Extrude, Sweep, Modeling>Symmetry
스플라인(Spline)을 이용해서 면을 만들 수 있는 Extrude, Sweep, 그리고 축을 기준으로 오브젝트를 복제할 수 있는 Modeling>Symmetry 를 활용해 봅니다.
관련링크 : 스플라인(Spline)을 자유자재로 편집해 보자 Knife 속성 알아보기
첨부파일
1-5UKULELE.zip
주요내용
1. 가이드 이미지를 Viewport > Back 에 넣고 스플라인을 그린다.
2. Symmetry 로 대칭을 생성
3. Extrude 와 Boole를 이용해서 몸통부분을 생성
4. Knife를 이용해서 폴리곤을 나누기도 하고, Spline에 포인트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이용
5. Bevel 의 속성을 이용해서 모델링에 활용
6. 스프라인을 그려보고, Control Click 으로 마지막 포인트와 이어서 그린다.
주요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