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4D


각각은 독립적이므로 순서와 무관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일반적으로 15분 내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칫 지루해지거나 목적에 벗어나지 않도록 경계하기 위함입니다.

강의는 1, 2단계로 구성되며 2단계 부터는
c4d를 이용한 다른 도구들(ex:After Effects..)과 연동되는 부분을 함께 다루겠습니다.

 

CINEMA 4D 목차 (Table of contents)

mov:c4d

    1단계 – 참여 (기초 모델링): 각각의 튜토리얼은 제한된 기능의 사용으로 익숙함의 단계입니다. 

전체 화면 구성과 뷰포트 컨트롤, 기본 도형 생성 후 이동, 회전, 크기의 조정, 그리고 오브젝트 매니저의 종속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 모델링에 필요한 선택과 명령(Extrude, Extrude Inner, Bevel)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Spline을 이용한 기초 모델링(램프)을 해봅니다. Deformer>Taper, Bezier와 B-Spline, Generators>Lathe를 활용해 봅니다.
Loft와 Boole를 이용하여 볼펜을 모델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라인(Spline)을 이용해서 면을 만들 수 있는 Extrude, Sweep, 그리고 축을 기준으로 오브젝트를 복제할 수 있는 Modeling>Symmetry 를 활용해 봅니다. 
벡터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서 텍스트 모델링을 해보고, 라이팅을 적용해서 렌더뷰(Render View)하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스케치업(SketchUp) 파일의 활용과 배경합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g…
A :

 

    2단계 – 인식 : 각각의 튜토리얼은 다양한 기능의 사용으로 응용(사고) 단계입니다. aep강좌와 연계

로고(타이틀)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봅니다. 
ing…
다이나믹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ing…
모그라프의 사용
ing…
카메라 트랙킹
ing…
Ptex 프로그램과의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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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단계 – 협업 : 각각의 튜토리얼은 섬세한 기능의 사용으로 효율성의 단계입니다. 

 

 

doc:c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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