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하이퍼넙스(Subdivision Surface) Weight

하이퍼넙스를 적용 후 웨이트(Weight)를 적용하면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웨이트 적용 방법 : 포인트/엣지/폴리곤 선택 > . Drag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실습해 보도록 합니다.
c4d_SubdivisionSurface1

 

첨부파일
SubdivisionSurface.zip

아래 사진의 칼날을 러프하게 모델링 합니다.
c4d_SubdivisionSurface2

위 모델을 단순히 하이퍼넙스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전체가 부드럽게 나타납니다.
c4d_SubdivisionSurface_3

칼날 부분등은 날까롭게 표현 되어야 함으로 아래와 같이 웨이팅을 합니다.
(웨이트 처리 부분만 붉은 색으로 나타납니다.)c4d_SubdivisionSurface_4

적용 전 후의 비교 사진을 보면 단순히 웨이팅 만으로 날카로운 칼날이 표현됩니다. c4d_SubdivisionSurface_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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