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작업속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간단한 기능들(단축키 포함)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기본 단축키와 미지정 되어 있는 기능들, 간단하지만 특별히 알려고 하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기능들 위주로 생각 날때마다 작성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기능들도 댓글을 통하여 공유해 주세요.

Shortcut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는 단축키 중에서

c4d-icon-17_34 c4d-icon-17_35 c4d-icon-17_36 c4d-icon-4_07 | Move / Scale / Rotate / Coordinate System(월드축 or 로컬축 전환) | E R T W

c4d-icon-4_13 | Render View | Control R
렌더와 관련된 부분들은(Ex:Render Region)은 단축키 지정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c4d-icon-36_14 : | Render to Picture Viewer | Shift R
모델링이 끝나고 맵핑이나 라이팅 등의 작업에서 수시로 확인

c4d-icon-18_14 | Picture Viewer | Shift F6
위의 Render to Picture Viewer을 화면을 지운 경우 다시 픽쳐 뷰어를 볼 수 있습니다.

c4d-icon-4_45 | Make Editable | C
기본 오브젝트를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

c4d-icon-3_26 | Enable Axis | L
기본 오브젝트를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

c4d-icon-18_29 | Snap | P
스냅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지만 지나치기 쉬운 기능

c4d-icon-4_15 -> c4d-icon-3_28 c4d-icon-5_21 | 카메라 Undo Redo | Control Shift Z / Y
Perspective View 아닌 평면의 뷰에서 화면이 돌아가면 처음에 적지 않게 당황스럽습니다.

Generators / Modeling / Deformer / Light / Camera 등 오브젝트 매니저 리스트에 생성되는 것들에 대해서,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생성 버튼을 누를 때에
Alt Click : 해당 선택 오브젝트를 종속하여, 즉 부모로 생성 됨.
Shift Click : 해당 선택 오브젝트가 종속되어져, 즉 자식으로 생성 됨

c4d-icon-7_48 c4d-icon-38_50 c4d-icon-7_47 | Frame Selected Elements : S / Auto Zoom : H / (오브젝트매니저 View > )Scroll to First Active : 미지정
선택된 Elements Zoom / 선택하지 않아도 오브젝트만 Zoom /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리스트가 많은 경우 선택된 오브젝트를 화면안에 보여줌

숫자 조정 할 때 | Shift Click : 10 단위 / Control Click : 1단위 / Alt Click : 소숫점 으로 조정됩니다. 디테일한 조정은 Alt와 함께…

c4d-icon-3_35 | Group Objects | Alt G
해제는 그룹 오브젝트 선택 후 Expand Object Group

 

기본 미지정 되어 있는 기능

c4d-icon-17_30 | Live Selection

c4d-icon-22_19 | Reset PSR
PSR을 버튼 하나로 0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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